본문 바로가기

Ram's tech/경제 공부 함께하기

[베블런 효과] 우리가 명품에 끌리는 이유는???

반응형

안녕하세요~ 즐거운 일상을 추구하는 라미입니다. 

오늘도 역시나 기초 경제 용어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 려고 찾아왔습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명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런 걸 매는 건 허영심이고 사치야라고 이야기하면서 

우리들의 드레스룸안에 하나씩은 있어야지라고 생각하지 않으시나요?? 

 

왜? 나도 너도 모두 있으니까...

내가 쟤보다 나은데... 왜 쟤는 있고 나는 없지? 하는 생각에..

 

 

오늘 소개 시켜 드릴 경제 용어는 

베블런 효과 입니다.~!! 

베블런 효과란 소스타인 베블런이라는 사람의 과시적 소비 관련 이론이에요~!! 

 

소비재의 가격이 상승하는데도 오히려 수요가 증가하는 현상

 

출처: 픽사베이

요즘 돌아다니다보면 부쩍 명품이 눈에 많이 들어오고 

심지어 아는 주변 사람들에게도

명품, 고가의 물건들이 보일 때가 많아요~!! 

출처 : http://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idx=196349

 

기사에서도 나왔듯이 모든 많은 백화점에서 명품을 모시고 

소비자들은 줄을 서서 명품을 구매하려고 하죠. 

 

출처: 픽사베이

베블런 효과의 주된 원인은 상류층의 허영심이라고 이야기하지만 

요즘에는 중산층 이상의 허영심으로 볼수 있을 것 같아요~! 

 

조금 감이 잡히시나요?? 

 

경제 기사 혹은 세상을 읽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모두 유익한 일상 함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