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m's Picture/오리지날 필름 카메라

[필름 카메라 추천 & 리뷰] 필름 카메라의 감성을 느끼기 좋은~!! 최애 카메라~!! (펜탁스 미 슈퍼, PENTAX ME SUPER)

반응형

안녕하세요~ 즐거운 일상을 고민하는 라미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제가 가장 사랑하는 취미 중 하나인 필름 카메라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요즘은 조금 잦아들고 있는 취미이긴 하지만 

 

저는 꽤나 많은 필름 카메라를 가졌었어요~ㅋㅋㅋㅋ

 

필름로그 업사이클 카메라를 시작으로 미놀타 srt101를 거쳐 코니카 C35ef, 오토 보이 텔레 6을 거치고 

지금 최애 카메라는 오늘 보여드릴 펜탁스 ME Super를 소개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카메라를 소개시켜 드리려면 렌즈도 소개해 드리는 게 맞습니다만... 

말씀만 드릴게요... 50mm f1.7 나름 밝은 렌즈에요 ^^ 

 

 

 

이 카메라 입니다~!! 예쁘죠?? ㅋㅋㅋ

 

할 얘기가 너무너무 많지만 짧게 소개해 드리자면

우선 이 카메라는 생각 보다 가벼워요~ 엄청난 고성능 카메라는 아니지만

 

휴대성이 좋고 메뉴얼모드(자동모드)가 있어 굉장히 편하게 쓸 수 있어요~ ^^ 

 

제가 미슈퍼로 찍은 사진 보여드릴게요~~!!

 

 

펜탁스 미슈퍼 스펙~!! (나무 위키 참조)

1. 측광: 중앙중점식
2. 노출 모드: 매뉴얼 / 조리개 우선
3. 노출 보정: +- 2EV (1EV 씩 가능)
4. 필름 감도 설정 : 12 - 1600 / 매뉴얼 설정
5. 셧터: 4 - 1/2000, B
6. 동조속도: 1/125
7. 셧터 타입: 세로 주행 전자식 금속 셧터
8. 기계식 비상 셧터: X, B
9. 모터 와인더: 장착 가능 ME / MEII
10. 피사 계심도 미리 보기 기능: 없음
11. 셀프타이머: 있음
12. 미러 업: 없음
13. 오토 플래시: 전용 외장 플래쉬 사용 시 데디케이트 기능
14. 생산연도: 1980
15. 무게: 445g

펜탁스 MX와 더불어 ME Super는 가장 인기가 좋은 기종 중의 하나이다. 1976년 발매된 ME를 개량한 기종으로 고속 셔터의 속도를 높이고, 매뉴얼 모드를 추가한 기종이다.

ME Super는 MX보다 작고 가벼운 바디에 조리개 우선 자동 노출의 편리함까지 갖춘 기종으로 지금의 기준으로 보아도 사진을 찍는데 전혀 아쉬움이 없는 기종이다.

출처: 나무 위키(너무 믿지는 마세요 ^^)

 

 

개인적으로 50mm 화각의 렌즈와 너무 찰떡인 카메라라고 생각해요~ ^^ 

여긴 행궁동 카페에서 성곽을 찍어 봤고요~ ^^ 

 

 

이곳도 행궁동 어느 골목~ ^^ 

 

 

돌아다니다 들어간 행궁동 어느 카페 ㅋㅋㅋ

 

 

강릉 프라이빗 카페 ^^ (르꼬따쥬~!!)

 

사실 사진이 너무 많지만 저희 사진이 너무 많아서....

소개해 드릴 사진이 많지 많네요 ㅋㅋㅋㅋ 

 

카메라의 필수 덕목 ㅋㅋㅋㅋ 거셀,... 저의 거울 셀카 하나요 ㅋㅋㅋㅋ 

 

 

제주도에서 본 불상 ^^ 

 

 

 

너무나도 감성이 팡팡 터지는 카페 공작소 외경~!! 

 

예전에 포스팅도 했었죠 ㅋㅋㅋㅋ 

 

https://ram2life.tistory.com/23

 

[제주도 추천! 강추!] Cafe 공작소/ 추억을 기억하고 싶을때 이곳에 ~!

안녕하세요 즐거운 일상을 고민하는 취미 부자 라미입니다. 요즘 계속 제주도에서 다녀온곳을 포스팅 하고 있는데요 그중에 이곳은 추억을 기억하기 좋은 장소였어요 지난번에 제가 베이커리

ram2life.tistory.com

 

 

마지막으로 제주도 바다 남기면서 이만 마칩니다~!! 

 

언제나 문의 댓글은 환영입니다~!!! 

 

 

역시나 찾아와 주시는 모든 분들

항상 즐거운 일상 되시기를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