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끄적이기

2021-12-01 오늘의 이야기 (오미크론 국내 유입 5인 양성 확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즐거운 일상을 항상 고민하는 라미입니다. 

비가 온 뒤 영하의 날씨가 찾아온 오늘이었습니다. 

 

따뜻한 날씨 이후에 찾아온 겨울 날씨인지 부쩍이나 추운 느낌이 많이 드는 하루였습니다. 

 

그러던 중  오늘 또다시 안 좋은 소식이 들려와

이렇게 몇 줄 끄적입니다. 

 

코로나 관련 이야기 그만 적고 싶었습니다만,,,, 

 

델타 이후에 오미크론이 우리나라에까지 다시 찾아왔네요... 

 

지난번에 올렸던 일상 내용에서 델타 변이 코로나의 전염성이 너무 커서

백신을 100%까지 맞아야만 비로소 집단 면역이 되기 힘들 것이다.라고 이야기했었는데 

기어코 오미크론까지 넘어왔습니다... 

오늘 나온 기사입니다.  

국내에서 첫 오미크론 감염자가 발생을 했으며

나이지리아 방문 부부 등 총 5명에게서 확진 판정이 났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정부의 거리두기 지침이 강화되어야 하지 않는가에 대한 우려가 번지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미 전 세계적으로 오미크론은 발생, 존재 자체만으로도 위협적이었으며 

증시의 변동성이 출렁일만한 큰 이슈였음을 분명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 직접적인 확진자가 나왔다고 하니

체감하는 부분이 확실이 다른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실질적으로 잠시 풀어졌던 거리두기, 위드 코로나가 다시 폐쇄적으로 강화되는 것은 아닌지.

역시나 고생하고 계시던 많은 분들이 다시 어려워지는 것은 아닌지 

 

대선 전에 이러한 어려움이 결국은 국민, 저희 같은 서민들에게 다시 돌아오는 것은 아닌지... 

 

정말 걱정이 많아지는 오늘입니다.. 

 

참 복잡한 마음이 드는 요즘인 것 같습니다. 

(좋았다, 안 좋았다를 너무 반복하다 보니 정신적으로 너무 힘든 것 같네요... )

 

할 수 있는 말이 이것 밖에는 없네요 

모두 파이팅입니다... 이 또한... 지나가겠죠.... 

반응형